일상 & Wanted

중도상환수수료율 소동

대출 상환을 일부 하려다보니 어떤 대출을 먼저 갚는게 유리할지 따져봐야했다.

행복한 고민이 아닐수 없다. 유일하게 잔고 액수가 빠방한 통장들이니 말이다. 

우선 이율이 제일 높은걸 골랐는데, 중도상환 수수료율이 몇프로였는지 기억이 안난다.
인터넷 뱅킹으로 보아도 중도상환수수료율은 나오지 않고..

대출서류가 회사 책상서랍에 있으니 오랜만에 사무실에 갔으나 ( 현재 난 휴직중.. )
자리는 물론이고 부근에도 서랍이 없는 것이다. 자리라도 아직 있는게 어디냐.

동료는 회의를 갔는지 연락도 안된다. 나중에 통화해보니
건물 이사를 하면서 내 서랍이 어디갔는지 모르겠다는 말뿐. 허허허. PC와 모니터도 잘 있을까?

어쨌든 해당 은행에 물어보려고 갔더니, 대기자가 나뿐이였음에도 40분을 더 기다려야했다.
슬슬 짜증이 몰려왔다. 대출서류를 못챙긴 내 잘못이지만 이것 하나 알자고 굳이 은행까지 찾아와서 대기해야하나.
 
차례가 되 창구에 직원에게 물어봤다. "중도상환수수료율은 인터넷뱅킹으로는 열람이 안되나요?".
"네. 저희 프로그램이 거기까지 지원을 못하니 내방하셔야 합니다. 아니면 차라리 대출지점에 전화를 하시지 그러셨어요". 

속으로 "내가 그걸 알면 여기왔겠냐. 내가 서랍이... 됐다...",
직원 책상에 수북히 쌓인 수기서류 뭉치들을 보니 더 말하고 싶은 생각이 사라졌다. 
 
"몇 프로인가요",  " x% 입니다.", "수고하세요." 1분도 안걸려 은행을 나왔다.

주차장으로 오면서 "우리나라 금융이 문제야. 어서 빨리 규제를 철폐되고 핀테크가 발달해야 은행창구에 찾아올 일이 없지"
궁시렁 대다가 불현듯 생각이 들었다.

인터넷뱅킹에서 대출상환을 해보면 원금과 이자 그리고 중도수수료도 같이 뜨지 않을까. 

오늘 깨달은 단순한 진리. 남탓 할 것 없다. 남탓할 시간있으면 미리 챙기거나 머리를 굴려야.


'일상 & Wanted'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겨울 제주여행 - 1일차  (0) 2016.12.11
Endless swimming pool  (0) 2016.12.03
500 Piece Neuschwanstein Castle 퍼즐  (0) 2016.11.28
습관은 무서워  (0) 2016.11.21
오랜만에 삼청동  (0) 2016.11.20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태그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