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 관심사

Start Up UX 마케팅 강의 후기

어벤저스쿨 Start Up UX 마케팅 강의 후기 - 전 YPER 대표, 현 서울 식신 대표 임석영 님.


- 한줄 평 : 페이스북 마케팅의 정교함과 강력한 효과에 눈을 막 뜨게 됨. "서비스만 좋아서는 안되고 시기와 운대까지 맞아야 잘되는게 스타트업이지" 라는 막연한 상은 코끼리 더듬는 장님이 생각하는 코끼리와 다름없다는 생각이 들었음. 걷는자 위에 뛰는자, 뛰는자 위에 나는 자 있다. 과정을 분석하고 쪼개서 불편함을 찾고 개선해서 타겟을 좁혀 접근해야지 불특정 다수를 향한 가격할인, 쿠폰, 이벤트 같은 것들은 이제 그만.

+ 시종일관 경험과 길목을 강조. 새로운 고객은 사람이 아니라 경험.
+ 고객이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거치는 경험에서 개선과 혁신을 찾아야.
+ 매일 출근하자마자 구글 어낼러틱스/페북으로 키워드 분석
+ 단순 노출여부, 양 보다는 인식싸움. 소비자의 인식 안에 들어서야. (Positioning)






'호기심, 관심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악의가 없다고 해도  (0) 2016.09.06
레노보 요가북  (0) 2016.09.05
회고의 목적  (0) 2016.08.30
훈육 거름망  (0) 2016.08.26
과거를 잘 돌아보는 법  (0) 2016.08.25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태그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