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책을 읽었다

백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페이스북 마케팅


비지니스, 스타트업 관련 강의나 팟캐스트를 듣다보면 마케팅 사례를 언급할 때 십중팔구 페이스북을 이야기한다. 개인 혹은 소규모 기업이 사용할 수 있는 마케팅 플랫폼 중 최고라는 것이다. 

온라인 광고 방식이 어떻게 변화했나 생각해보면, 마케팅 방식도 바뀌어야 함을 알 수 있다.
- 1.0 : 불특정 다수 대상. 포탈, 트래픽 많은 사이트 대문이나 특정 페이지에 광고. 괜찮다보이는 지역에 무작위로 폭탄을 투하하는 방식.
- 2.0 : 검색 기반. 키워드와 적합한 광고를 노출. 요격방식이라고 할까. 하지만 어디서 어떤 폭탄이 날라올지는 모르고 요격할 수 있는 반경도 제한되있다.
- 3.0 : 행동기반. 언제 어떤걸 어디서 어떻게 쏘는지 따라다니며 파악한다. 실시간 정밀타격형.

페이스북은 3.0 시대를 이끄는 서비스인 것이다. 이걸 단순 친목도모, 관계형성 용도로만 사용한다면
코끼리 장님만지는 것과 다를 바가 없다. 반대로 페이스북을 쓰면서 정밀하게 타게팅을 하지 않고 1.0, 2.0 방식으로 운영하는 웃픈 상황도 있을 수 있다.

페이지를 만들고 돌려봐야 제대로 맛을 볼 수 있을 것 같은데, 일단 만들어봐야겠다.
첫걸음으로 인스타 탭도 프로필에 넣어보고 블로그에 픽셀, 소셜댓글도 한번 넣어보고...


'이런 책을 읽었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쟁력  (0) 2016.10.10
O2O는 어떻게 비즈니스가 되는가  (0) 2016.10.08
만약은 없다  (0) 2016.09.25
피싱의 경제학  (0) 2016.09.23
리딩 - Leading  (0) 2016.09.19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태그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