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 관심사

아마존의 최근 비즈니스 트렌드 및 강점

최근 아마존에서는 배송, 물류 시스템/서비스 등을 3rd Party 업체에게 대여하는 사업모델을 준비하고 있다고 한다.

그렇게 되면 마치 현재의 AWS 처럼 업체는 서비스나 인프라를 구축할 필요없이,
필요할 때 원하는 만큼 아마존의 물류,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음. 



아마존 Dash 제품도 이미 여러 회사에서 채용해서 쓰고 있다. 예를 들어 커피머신에서 커피를 주문할때 버튼하나로, 프린터에서 소모품이 떨어지면 버튼을 눌러 주문한다든지 


아마존의 강점은 강화한 자사 역량을 남들에게도 써먹을수 있게 잘 체계화하고 이식성 좋게 가꿔서 오픈하는 것이 아닐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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