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기심, 관심사

뉴스테이(New Stay)란?

기존 LH에서 하던 임대주택사업과 비슷한 것을 민간이 하는 것으로 어렴풋하게 알고 있다가 찾아봤다. 어제 오늘 뉴스에도 올해 2만 5천 세대를 뉴스테이로 공급할 예정이라고 한다. 아파트 투자 혹은 임대사업자들에게는 모니터링해야 할 수급재료가 하나 더 생겼고, 세입자 입장에서는 전세대란을 회피... 까지는 아니고 대안으로 고려할 수 있는 옵션이 하나 더 생긴 셈이다. 특별히 눈에 띄는게 정부 정책홍보자료에서는 보기 힘든 퀄리티다. 인포그래픽 위주로 작성해서 지루하지 않고 이해가 쉽다.

- 배경 : 전세는 줄고 월세는 늘고 차임은 올라가고 주거 환경과 비용이 불안정지는데에 비해 임대주택은 여전히 부족. 중산층 주거고민을 정책적으로 지원해줄 필요가 있다.
- 내용 : 기업에게 혜택을 주어 임대주택 사업을 허용하고, 임차인에게는 적정 임대료로 8년까지 살수 있도록 지원 
- 입주대상 : 아무나.

뉴스테이 관련해서 LH 가 보유한 택지를 보면 동탄2, 김포도 있고 위치도 나쁘지 않다. 정부가 의도하는 장미빛 시나리오대로 잘 됐으면 좋겠으나 지역 상권과 충돌이 불보듯 뻔한 주거서비스는 빼는게 어떨까 싶다. 뭘해도 욕먹는 정부인지라 대기업에 혜택을 준다는 눈초리도 만만치 않을텐데 안스러움이 발동해 말리고 싶다.

 LH가 부채가 많아 한해 영업이익으로 이자도 못갚는 상황이라는데, 이렇게 민간사업자를 끌어들이면 부채를 줄이는데 어느 정도 도움이 될런지 궁금하다. 효과가 있으면 어떻게든 미디어를 통해 홍보할 법도 한데, 괜히 않좋은 상황이 파헤쳐 지는게 곤란해지니 홍보를 안하는게 아닐까. 


,

최근 댓글

최근 트랙백

알림

이 블로그는 구글에서 제공한 크롬에 최적화 되어있고, 네이버에서 제공한 나눔글꼴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태그

링크

카운터

Today :
Yesterday :
Total :